사단법인?세상을향기롭게?세종지부는?지난?9월?1일?인도?동북부?아삼(Assam)주?디브르가(Dibrugarh)대학교(Vice?Chancellor,?Prof,?Jatin?Hazarika)?관계자와?교수들이?참석한?가운데?아삼주?최초로?한국어교육과?양국?청년문화교류를?위한?한글학교(Korran-language?School)설립?운영을?위한?업무협약식을?가졌습니다.
이날?협약식에는?세상을향기롭게?세종지부장?진용스님을?대신해?이기석?사무총장이?참석해?한글학교?운영을?위한?제반사항을?협의하고?디브르가?대학교?레지스터(Prof,?Parama?Sunuwal)와?함께?협약식?서명을?진행했습니다.
아삼한글학교는?2023년?2월에?개교하면?4학기?과정으로?운영?될?예정입니다.
한글과?한국문화에?관심?있는?60명의?대학생?및?청년들을?선발해?한국어능력시험?3급을?목표로?한국어교사?2명과?함께?한글교육을?진행하고,?이후?졸업생들은?한국으로의?교육진출과?양국?문화교류의?핵심인재로?자리해?양국?선린의?미래세대가?될?것으로?기대됩니다.
한편,?인도?동북부?아삼주는?인도?한류문화의?시작점이지만?한글교육을?위한?제반시설?및?교육기관이?전무한?가운데?아삼주?정부에서도?지대한?관심을?가지고?양?기관의?협약식에?큰?기대를?보였습니다.
세상을향기롭게?세종지부는?2018년?창립해?국제공익활동에?앞장서고?있으며,?부산광역시에?등록된?비영리?민간기구입니다.
오용만??syous0414@btn.co.kr